유튜브 수익 계산기 및 유튜브 수익구조
안녕하세요, 여울입니다. 유튜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이러한 생각을 해보셨을 거 같습니다. 과연 우리가 구독하고 있는 채널의 수익은 얼마나 될까? 아니면 이 정도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는 월에 얼마 정도의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을까? 이렇게 말이죠. 혹은 이제 막 유튜브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예상 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면 어느 정도의 앞으로의 계획을 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예상 수익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과 유튜브 수익구조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유튜브를 시작하시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나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바로 시작해 볼까요?
녹스 인플루언서
검색창에 '녹스 인플루언서'를 검색해 줍니다. 녹스 인플루언서는 유튜브 수익 계산기를 통한 유튜브 채널 예상 수입뿐만 아니라 유튜버 순위(구독자/급상승순/평균 조회순 등)를 확인하실 수도 있고 오늘의 인기 동영상 등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치에 대한 정보도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유튜브 수익 계산기
녹스 인플루언서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하단에 'YouTube 채널 예상 수입'을 눌러줍니다. 조회하는 검색란에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명을 입력하시거나 앞으로 운영계획이신 분들은 자신이 목표로 삼은 채널명을 입력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저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채널 십오야를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눌러보겠습니다.
또한 아래의 일일 조회수 및 CPM을 변경하여 유튜브 예상 수익을 좀 더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PM은 Cost Per Mile의 약자로써 광고 1000번 노출당 소요되는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변동되는 모습에 따라 금액이 바뀌고 있습니다.
유튜브 수익구조
유튜브 수익 계산기를 사용하여 예상 금액을 뽑아 봤으니, 유튜브의 수익구조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수익구조는 사람들 사이에서 와전되어 잘못된 내용이 전달되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유튜브 조회수 1회당 1원이다 라는 등 저의 주변에서도 흔히 들을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 아예 잘못된 내용은 아니지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대로 알고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수익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적용하는 구글 애드센스, 시청자들로부터 받는 후원금, 광고를 원하는 회사들로부터의 협찬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유튜브 수익의 메인은 구글 애드센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시작한다고 해도 바로 애드센스 즉 광고를 넣을 수는 없는데요. 특정한 조건으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지난 12개월 동안 채널의 총시간이 4,000시간에 도달해야 하며 구독자수가 1,000명 이상이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여러 업체로부터 광고 요청을 받고 채널 운영자는 자신의 콘텐츠와 함께 광고를 같이 송출할 수 있게 되는데요. 이때 영상의 주인은 일정한 수익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로 소속사가 없는 경우라면 구글과의 수익배분이 정해져 있으며, 45:55로 구글이 45% 채널 운영자에게 55%의 수익률로 정해져 있습니다. 영상의 길이보다는 평균 시청시간이 중요하다고 하며 좋아요 수의 비율을 놓고 좋은 채널과 나쁜 채널들을 구분하기 때문에 좋아요 수가 높은 채널은 단가가 높은 광고들을 넣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치며
유튜브 수익 계산기 및 유튜브 수익구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작성한 포스팅이 오늘도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