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ading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방법

경험치획득 2022. 1. 18.
반응형

언스플래쉬

안녕하세요, 여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민감한 부분이 확연히 줄어든 방문자 수로 인해 혹여나 나의 블로그가 저품질이 된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 거 같은데요. 나의 일상 기록들을 저장하는 공간 정도의 혼자 만족감을 가지고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나의 블로그가 고품질이던 저품질이던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니지만, 부업이나 재테크 수단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애지중지 키운 블로그가 저품질이라면 정말 맥 빠지는 상황일 거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자극적인 키워드는 물론 아무 이유 없이 글을 잘 쓰던 블로그도 운이 없으면 저품질이 된다는 말도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운영 중인 블로그의 저품질 확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버린다면 나타나는 여러 가지 증상? 들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 함께 가시죠~

현저히 떨어진 방문자 수

서론에 설명한거와 같이 가장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상황은 현저히 떨어져 있는 방문자의 수입니다.
예를 들어 꾸준히 키워드를 분석하면서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도 계속해서 운영하는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늘어나는 거는 둘째치고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다면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었다고 한 번쯤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통합검색(다음)

다음 통합검색_여울지다

다음 메인화면에 검색란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검색해 봅니다.
저품질 블로그가 아닌 경우에는 위의 사진처럼 자신의 블로그가 검색되어있는 걸 확인 가능합니다. 그러나 저품질 블로그인 경우에는 검색을 해도 눈을 씻고 찾아봐도 계속해서 내려봐도... 슬프게도 없습니다... 이렇게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거의 70%~80% 블로가  저품질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다음 검색등록을 통한 확인

다음 검색 등록

이 방법은 블로그 저품질을 확인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2가지 방법 및 증상을 믿지 못하시는 분들은 시간이 조금 소요되지만 확실한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다음 검색등록 사이트에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개인정보 등 동의해야 하는 사항 다 동의해주시고 *모양의 탭만 입력해주시고 확인 눌러주시면 보통은 2-3일 안에 메일로 회신이 옵니다.

아래와 같은 문구로 회신이 오면 운영 중인 블로그가 저품질이 아니라는 내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얏호:)
혹여나 '검색등록이 보류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오시면 운영하시는 블로그가 저품질이라고 생각하셔야 됩니다..

 

마치며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확인을 통해 저품질 블로그인걸 알게된 여러분들을 위해, 다음 포스팅은 저품질 블로그를 탈출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하고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작성한 포스팅이 오늘도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